으로 끝나는 세 글자의 단어: 24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70개 🍊세 글자: 247개 네 글자:161개 다섯 글자:44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557개

  • 개아 : (1)‘호주머니’의 방언
  • 자맞 : (1)책이나 써 놓은 글 가운데서 나란히 있는 같은 글자 둘을 찾아내어, 그 수효에 따라 이기고 짐을 겨루는 놀이. (2)예전에, 아이들이 한시(漢詩) 짓기를 익히기 위하여 한자를 되는대로 모아서 말을 만들던 일.
  • 사발 : (1)사발을 머리에 이거나 손에 들고 추는 춤.
  • 노장 : (1)봉산 탈춤 따위에서, 노장중이 나와 추는 춤. 소무에게 유혹을 받아 파계하는 장면이다.
  • 아리 : (1)‘아랫마을’의 방언
  • 틀 맞 : (1)확률 밀도 함수의 전 공간에 대한 적분값을 1로 만들어 주는 과정.
  • 벌인 : (1)이미 시작하여 중간에 그만둘 수 없는 것을 이르는 말.
  • 노승 : (1)봉산 탈춤 따위에서, 노장중이 나와 추는 춤. 소무에게 유혹을 받아 파계하는 장면이다.
  • 개와 : (1)‘호주머니’의 방언
  • 탕고 : (1)‘탱고’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탱고 춤’이다.
  • 입맞 : (1)성애의 표현으로 상대의 입에 자기 입을 맞춤. (2)서양 예절에서, 인사할 때나 우애ㆍ존경을 표시할 때에, 상대의 손등이나 뺨에 입을 맞추는 일. (3)‘더빙’의 북한어. (4)비굴한 아양이나 접촉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미알 : (1)‘미얄춤’의 북한어.
  • 선비 : (1)무언 무용극의 하나. 진주를 중심으로 영남 일대에서 성한 것으로, 과거에 낙방한 한량과 중이 기생을 꾀는 시늉을 하며 춤을 춘다.
  • 양반 : (1)탈춤에서, 양반을 조소하고 풍자하는 춤.
  • 허리 : (1)바지나 치마처럼 허리가 있는 옷의 허리 안쪽. 곧 그 옷과 속옷 또는 그 옷과 살의 사이.
  • 무사 : (1)씩씩한 율동으로 무사를 형상화한 춤.
  • 반고 : (1)반고를 치면서 추는 춤.
  • 소고 : (1)손에 소고를 들고 치면서 그 장단에 맞추어 여러 가지 기교를 부리는 춤.
  • 궁둥 : (1)매우 기쁘거나 신이 나서 궁둥이를 들썩들썩하는 짓.
  • 쌈바 : (1)브라질 흑인계 주민의 춤. 4분의2 박자로 매우 빠르고 정열적이다. ⇒규범 표기는 ‘삼바 춤’이다.
  • 되맞 : (1)한쪽 구멍을 깊이 파서 통으로 끼우고 반대편 구멍으로 되물려 맞추는 것.
  • 오북 : (1)다섯 명의 북재비가 원무(圓舞)를 하거나 원 안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추는 춤. 경상남도 밀양 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백중놀이에 나온다.
  • 뭇동 : (1)봉산 탈춤과 은율 탈춤에서, 먹중들이 함께 추는 춤.
  • 거상 : (1)무당춤에서, 느린 거상 장단에 맞춰 추는 춤. 의례 상을 진설하여 신에게 바치고, 신령과 접신하여 더불어 노는 의미가 있다. ‘얼싸’ 하는 구음 형식이 들어간다.
  • 장삼 : (1)강령 탈춤에서, 긴 소매를 휘저으며 추는 춤.
  • 상좌 : (1)탈춤에서, 승려의 차림을 하고 나와서 추는 춤.
  • 사위 : (1)탈춤에서, 발 뜀과 한삼 휘두르기를 아울러 하는 활기찬 춤. 봉산 탈춤에서 상좌, 먹중, 취발이 등이 추며 외사위, 겹사위, 양사위, 만사위 따위가 있다.
  • 홰불 : (1)행진이나 매스 게임 따위에서 횃불이나 횃불을 형상한 소도구를 손에 들고 추는 춤. ⇒남한 규범 표기는 ‘횃불춤’이다.
  • 고환 : (1)고환이 불수의적으로 춤을 추듯이 오르락내리락하는 현상.
  • 고팍 : (1)러시아의 민속 의상인 루바시카에 반장화를 신고 추는 춤.
  • 쇠물 : (1)용광로에서 쇳물이 작열하며 넘쳐흐르는 모양을 표현한 춤. ⇒남한 규범 표기는 ‘쇳물춤’이다.
  • 기대 : (1)‘깃대춤’의 북한어.
  • 발레 : (1)‘발레’의 북한어.
  • 정쇠 : (1)진도 씻김굿에서, 무당이 추는 춤의 하나.
  • 사교 : (1)사교를 목적으로 연회 따위에서 남녀 한 쌍이 추는 춤. 반주 음악에 따라 왈츠, 탱고, 폭스트롯, 블루스 따위의 모던계와 룸바, 탱고 따위의 라틴계로 구분된다.
  • 사지 : (1)사자탈을 쓰고 사자의 동작을 흉내 내며 추는 춤. ⇒규범 표기는 ‘사자춤’이다.
  • 바라 : (1)마음을 깨끗이 하고, 도를 닦는 장소를 깨끗이 한다는 뜻으로 추는 불교 의식 무용. 양손에 바라를 쥐고 배꼽을 중심으로 하여 머리 위로 들어 올리거나 좌우로 돌리고, 빠른 동작으로 전진, 후퇴, 회전하며 추는 춤으로 천수바라, 명바라, 사다라니바라, 관욕게바라, 막바라, 내림게바라가 있다. (2)1959년에 출판한, 시인 신석초의 두 번째 시집. ≪석초 시집≫에 수록되었던 작품을 재수록한 것까지 포함하여 모두 56편의 시를 수록하고 있다. 이 시집에는 시인의 시 세계를 구축하는 동양적 정신과 현대적 정신이 선명하게 드러난다.
  • 벌린 : (1)이미 시작하여 중간에 그만둘 수 없는 것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벌인춤’이다.
  • 때마 : (1)‘때마침’의 방언
  • 곱사 : (1)곱사등이같이 등에 바가지, 베개 따위를 넣고 익살스럽게 추는 춤.
  • 이 맞 : (1)시공 재료의 서로 떨어져 있는 부분을 제자리에 맞게 대어 붙이는 일.
  • 깨끼 : (1)난봉꾼이 멋을 내어 재미있게 추는 춤. (2)양주 별산대놀이 춤사위의 하나.
  • 사자 : (1)사자탈을 쓰고 사자의 동작을 흉내 내며 추는 춤.
  • 접시 : (1)접시나 접시 모양의 것을 가지고 추는 민속무.
  • 장고 : (1)장고를 어깨에 비스듬히 둘러메고 여러 장단에 따라 변화시키며 추는 춤. 본래 풍물놀이의 일부로, 놀았던 개인 장기 춤이 독자적인 춤 형태로 발전한 것이다.
  • 구애 : (1)번식기에 수컷이 암컷의 마음을 얻기 위하여 추는 춤.
  • 주사 : (1)‘주사침’의 방언
  • 고의 : (1)고의나 바지의 허리를 접어서 여민 사이.
  • 타프 : (1)‘탭 댄스’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탭 춤’이다.
  • 무녀 : (1)‘무당춤’의 북한어.
  • 병신 : (1)지배 계층인 양반을 병신으로 풍자하기 위하여 병신 흉내를 내는 춤.
  • 팔자 : (1)꿀벌들이 근처에 꽃밭이 있다고 알릴 때 추는 춤.
  • 방패 : (1)방패를 들고 추는 춤.
  • 정주 : (1)진도 씻김굿에서, 무당이 추는 춤의 하나.
  • 화살 : (1)활을 들고 추던 춤.
  • 궁중 : (1)궁중에서 연회나 의식 때 추던 춤. 동작이 고요하고 우아한 것이 특징으로, 향악 무용과 당악 무용이 있다.
  • 사당 : (1)봉산 탈춤에서, 승려들의 파계 장면을 보여 주는 장면.
  • 왈츠 : (1)왈츠곡에 맞추어 남녀가 한 쌍이 되어 원을 그리며 추는 춤.
  • 매듭 : (1)춤을 출 때에, 동작의 끝맺음이 분명한 춤사위. (2)동작의 끝맺음이 분명한 춤.
  • 로장 : (1)‘노장춤’의 북한어.
  • 허러 : (1)‘허리춤’의 방언
  • 자라 : (1)양주 별산대놀이에서 추는 춤사위의 하나. 양손을 번갈아서 머리 앞까지 올려서 손바닥을 젖혔다 뒤집었다 하다가 내린다.
  • 아박 : (1)무기(舞妓)가 아박을 손에 들고 추는 춤이라는 뜻으로, ‘동동무’를 달리 이르는 말.
  • 유효 : (1)구조물이 받는 외력을 계산할 때 유효하다고 간주되는 보의 춤. 철근 콘크리트 보에서는 보의 위아래 철근 단면과 중심 사이의 거리를 의미한다. 목조의 합성보나 트러스 보와 같은 조립보에서는 상현재, 하현재와 도심 간 거리이다.
  • 삼바 : (1)브라질 흑인계 주민의 춤. 4분의2 박자로 매우 빠르고 정열적이다.
  • 무동 : (1)풍물놀이에서, 어린아이들이 놀이꾼의 어깨 위에 올라서서 추는 춤.
  • 어깨 : (1)신이 나서 어깨를 위아래로 으쓱거리는 일. 또는 그렇게 추는 춤.
  • 산둥 : (1)‘산허리’의 방언
  • 신칼 : (1)신칼을 들고 추는 무당춤. 제주도에서는 무당 한두 명이 칼끝에 고리를 꿰어 들고 춘다.
  • 깔 맞 : (1)옷이나 액세서리 따위를 비슷한 계열의 색깔로 맞추어 입거나 하는 것.
  • 허튼 : (1)일정한 형식에 매이지 아니하고 자유로이 추는 흐트러진 춤. 여럿이 어울려 추되 각자가 흥과 멋에 겨워 추는 것으로, 크게 입춤과 병신춤인 잡기춤으로 나뉜다.
  • 두어 : (1)탈춤에서, 양반의 종 말뚝이가 양반을 희롱하는 몸짓을 표현하는 춤.
  • 바지 : (1)입은 바지의 허리 부분을 접어 여민 사이.
  • 황새 : (1)허튼춤의 하나. 느린 가락에 맞추어 황새처럼 양손을 흔들며 춘다.
  • 팔목 : (1)봉산 탈춤, 양주 별산대놀이 따위에서, 먹장삼을 입은 중 여덟 명이 나와 추는 춤. ⇒규범 표기는 ‘팔먹중춤’이다. (2)‘팔먹중춤’의 북한어.
  • 무기 : (1)전쟁을 하기 전에 무기를 들고 집단적으로 추는 춤. 선사 시대 주술 의식에서 비롯된 자연 발생적인 춤으로서, 흔히는 남성들이 무기를 들고 제자리걸음으로 원무를 추는 형식을 띤다.
  • 촛불 : (1)불을 켠 초를 들고 추는 춤.
  • 뉘우 : (1)‘게거품’의 옛말.
  • 도랑 : (1)제주도 큰굿에서, 빙빙 도는 동작이 많고 격렬한 춤.
  • 요동 : (1)하체를 심하게 흔들거나 성행위를 노골적으로 표현하며 추는 춤. 성기(性器)를 신앙의 대상으로 삼았던 풍속에서 생겨났으며, 주로 경상도 지방에서 전해 내려온다.
  • 고고 : (1)고고 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
  • 마당 : (1)허튼춤 가운데 주로 마당에서 추는 춤. 동작이 활발하고 오락성이 강한 서민적인 춤이다.
  • 가라 : (1)‘가래침’의 방언
  • 하카 : (1)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추는 민속춤. 용사들이 전쟁에 나가기 전 사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추었던 것으로, 눈을 크게 뜨고 혀를 길게 뺀 채 양손으로 무릎과 가슴을 치며 발을 구르는 등의 동작을 한다.
  • 통맞 : (1)재목 한끝이 다른 큰 재목에 통째로 들어가 끼이게 하는 맞춤.
  • 괴야 : (1)‘고의춤’의 방언
  • 반륜 : (1)체육 무용이나 매스 게임 따위에서, 반달 모양의 바퀴에 여러 가지 꽃 장식 같은 것을 하고서 추는 춤.
  • 틈맞 : (1)‘간극감합’을 다듬은 말.
  • 아치 : (1)앞에 있는 한 쌍이 멈추면 그 뒤의 한 쌍이 첫 번째 쌍의 팔 아래를 기어가서 그 앞에 서고 다른 쌍도 같은 방식으로 앞의 쌍을 통과하여 아치 형태를 만드는 춤. 원시인들의 춤에서 발견된다.
  • 이매 : (1)하회 별신굿에서, 이매의 탈을 쓴 사람이 추는 춤.
  • 몸갖 : (1)옷, 신발 따위를 잘 갖추어 몸을 차림.
  • 너펄 : (1)옷자락 따위를 힘 있게 너펄거리며 추는 춤.
  • 연등 : (1)연등회를 할 때에 초롱불을 들고 추는 춤.
  • 모북 : (1)모내기를 끝내고 들에서 북을 치며 추는 춤.
  • 손목 : (1)손목을 주로 놀리는 춤사위.
  • 쪽 맞 : (1)평면이나 공간을 틈이나 포개짐 없이 기본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
  • 래 : (1)‘가래침’의 옛말.
  • 류큐 : (1)일본 오키나와의 섬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 춤. 류큐 왕국 때 중국 사절을 환영하기 위해 궁전에서 공연했던 춤으로, 움직임이 매우 정적이다.
  • 민속 : (1)민간에 전하여 내려오는 춤. 백성들의 소박한 감정과 각 지방의 생활과 풍속이 잘 나타나 있다.
  • 재주 : (1)동래 야유에서, 셋째 양반인 모양반의 성행위를 나타내는 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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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1개) : 차, 착, 찬, 찰, 참, 찹, 찻, 창, 채, 책, 챌, 챔, 챙, 처, 척, 천, 철, 첨, 첩, 첫, 청, 체, 첵, 첸, 쳇, 쳐, 쳔, 쳘, 초, 촉, 촌, 촐, 촙, 총, 촨, 최, 쵸, 추, 축, 춘, 춝, 춤, 충, 췌, 취, 츠, 측, 츩, 츰, 츳, 층, 츼, 치, 칙, 친, 칠, 칡, 침, 칩, 칭, 칰

실전 끝말 잇기

춤으로 시작하는 단어 (53개) : 춤, 춤가락, 춤가락엮음, 춤곡, 춤과 발레에 관한 서한집, 춤과 혼, 춤굿, 춤 그 신명, 춤극, 춤길, 춤꾼, 춤놀이, 춤 단락, 춤 동작, 춤마당, 춤 마디, 춤막춤막, 춤막춤막하다, 춤모랫동굴, 춤 모음곡, 춤문구, 춤바구니, 춤바람, 춤받이, 춤밧기, 춤버섯, 춤복, 춤본, 춤 부분, 춤사위 ...
춤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3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춤으로 끝나는 세 글자 단어는 24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